엠피인터랙티브
close

업계 정보

[엠피-공지]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운영정책 개정 안내

  • 날짜 2014.03.25 10:15 조회 1,190

안녕하세요, 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주요내용입니다.

광고주님에 대한 통지 수단을 추가하고,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 시의 방법 등을 보강하여
이를 약관에 반영하는 한편, 기타 이용제한 및 면책 등과 관련하여 일부 모호하다고 판단된 조항들을
보다 명확히 규정하고자 아래와 같이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을 개정합니다.

그리고 기존 광고운영정책 내 “광고게재제한” 및 “이용제한” 관련 일부 모호하다고 판단된 내용들에 대표적인 사례 등을 추가함으로써
보다 명확히 규정하고자 아래와 같이 광고운영정책을 개정합니다.

개정되는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운영정책은 2014년 4월 1일(화)부터 적용되오니,
광고주님들께서는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의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운영정책 개정 안내]

■ 개정 공지기간
: 2014년 3월 24일(월) ~ 2014년 3월 31일(월)

개정 약관 등 적용일
: 2014년 4월 1일(화)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안

 변경 전

 변경 후

 제 7 조 (검색광고 이용계약 체결)
<전략>
⑤ "광고주"는 "회사"에 대해 자신이 게재 신청하는 "검색광고"의 "광고소재" 및 "검색광고"의 대상이 된 웹사이트, 상품, 서비스 또는 그 제공자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합니다. 또한, "광고소재" 및 "검색광고"의 대상이 된 웹사이트, 상품, 서비스 또는 그 제공자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광고주"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후략> 

 제 7 조 (검색광고 이용계약 체결)
<전략>
⑤ "광고주"는 자신이 게재 신청하는 "검색광고"의 "광고소재" 및 "검색광고"의 대상이 된 웹사이트, 상품, 서비스 또는 그 제공자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후략> 

 

 

 

 

 제12조 (광고주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광고주"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광고주"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광고주"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검색광고센터"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의 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송하거나,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게시하는 경우 통지가 도달한 것으로 보며, "광고주"가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광고주"가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광고주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광고주"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광고주"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검색광고센터"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광고주"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검색광고센터"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주"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광고주"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광고주"는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 15 조 (광고주의 의무)
<전략>
<추가>

 

 

 

 제 15 조 (광고주의 의무)
<전략>
⑩ “광고주”가 “회사”의 귀책 없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광고주"는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광고주"가 관련 법령 및 "약관" 또는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그 위반 횟수와 경중을 고려하여 "검색광고" 게재 신청 제한, "검색광고" 게재 제한, "서비스" 이용 정지, 제7조에 따라 체결된 "검색광고" 이용계약 해지, 제4조에 따라 등록된 "광고주" 직권 해지 등(이하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후략>

 제 19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광고주"가 관련 법령 및 "약관" 또는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검색광고" 게재 신청 제한, "검색광고" 게재 제한, "서비스" 이용 정지, 제7조에 따라 체결된 "검색광고" 이용계약 해지, 제4조에 따라 등록된 "광고주" 직권 해지 등(이하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후략>

 제 21 조 (손해배상 등)
<전략>
③ "광고주"가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광고주"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등)
<전략>
<삭제>

 

 

 



■ 광고운영정책 개정안
☞ 개정 후 광고운영정책 전체 보기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
개정 공지기간 동안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 또는 광고주님의 영업 담당자를 통해
검색광고 이용계약의 취소 또는 해지 및 광고주계정의 탈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공지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이번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운영정책의 개정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앞으로도 저희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광고효과 증대와 검색광고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