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인터랙티브
close

업계 정보

[엠피-공지] 모바일 파워링크 이미지링크(베타) 서비스 적용안내 (꽃배달 우선적용)

  • 날짜 2014.04.18 10:23 조회 1,116

안녕하세요, 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주요 내용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모바일 시장 확대에 발맞추어 각 업종의 특성에 맞는 광고 확장소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3월 텍스트 서브링크를 제공한 데에 이어,
오는 4월 24일부터 꽃배달 업종의 일부 키워드에 대해 ‘이미지링크’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 이미지링크란?
이미지링크는 각 사이트 단위로 등록하실 수 있는 확장정보의 일종으로,
검색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주요 상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 정보 등을 검색결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광고소재입니다.


이번 오픈 시점에는 꽃배달과 관련된 일부 키워드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니,
꽃배달 관련 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꽃배달 모바일 광고 이미지링크(베타) 적용 안내 ]


■ 적용일
: 2014년 4월 24일 (목) ~


■ 적용대상
: - 네이버 모바일 검색 영역
 - 꽃/화환/화분 관련 키워드 3,329개 (pdf파일 다운로드)
(대상 키워드는 추후 사용자 반응에 따라 수시로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적용내용
1. 꽃/화분/화환 배달 일부 키워드에 대해 ‘이미지링크’가 적용됩니다.
제품/서비스 구매에 “상품이미지”가 중요하고, “베스트셀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만큼
꽃배달 업종의 특정 키워드들에 대해 이미지, 가격 정보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이미지링크”를 우선 적용합니다.


사이트 하위에 목적/품목에 맞게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등록해둘 수 있어,
모바일에서도 나의 잠재고객이 더욱 쉽게 내 상품에 대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는 광고주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예시 화면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2. ‘이미지링크’가 적용되는 꽃배달 키워드에 대해 ‘배달목적지 검색툴’을 지원합니다.
이용자의 광고 검색결과 하단에 “꽃배달 보내는 곳” 설정 기능이 적용되며,
이용자가 해당 기능을 통해 선택한 입력지역을 시/군/구 단위로 분석하여, 지역명+검색키워드로 광고 결과를 다시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꽃배달”을 검색한 이용자가 ‘분당’으로 지역을 설정했을 경우 ‘분당꽃배달’을,
지역에 “해운대구 반여동”을 검색했을 경우, “해운대꽃배달”의 검색결과를 다시 보여주게 됩니다.

 
※ 위 이미지는 광고주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예시 화면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이미지링크 등록안내
[광고관리시스템 > 상단의 ‘관리도구’ > 사이트정보관리] 에서 사이트를 선택한 후,
‘확장정보’ 탭에서 이미지링크를 선택하여 상품에 대한 이미지와 랜딩URL(링크URL), 가격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014년 4월 24일(목)부터 입력가능하며, 초기 오픈 버전에서는 꽃배달 광고주에 한해 입력이 가능합니다.
입력하신 정보는 각각 검수를 거쳐, 광고 결과로 노출됩니다.
- 카테고리: 꽃바구니, 근조화환 등의 카테고리를 제공하며, 최대 6개의 카테고리 등록 후 정해진 순서에 따라 상위 4개의 카테고리 노출.
- 링크이미지: 최대 5개까지 입력 가능. 오픈 버전에서는 카테고리당 상위 3개의 이미지만을 노출.
 

 
또한 ['사이트정보관리' > 확장정보] 메뉴에서 이미지링크를 등록하신 후,
노출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ON으로 설정하시면  등록하신 사이트의 모바일 광고에 이미지링크가 노출됩니다.
단, 특정 광고그룹에 대해 이미지링크 노출 ON/OFF를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 > 사이트 > 특정 그룹의 "그룹전략변경"] 에서
[매체전략 > 모바일 검색 하위의 '이미지 링크'] 체크박스를 통해 노출전략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이미지링크는 과금영역이며, 보고서를 통해 이미지링크의 클릭수, 전환지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링크 또한 이용자의 트래픽을 광고주님의 사이트/업체로 연결되는 링크이므로,
타이틀, URL 영역 등과 마찬가지로 CPC방식으로 과금됩니다.
단, 짧은 시간에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클릭 등에 대해 모두 과금되지는 않으며, 내부 기준에 의해 과금이 적용됩니다.
단, 오픈 후 1주간 클릭, 전환지표가 이미지링크 전체에 대해 제공되며, 추후 개별 영역에 대한 지표를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한 카테고리 내 동일 상품은 중복으로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각각의 이미지링크는 모두 개별 검수/노출 상태값을 가집니다.
따라서 동일 카테고리 내 링크이미지와 URL은 중복 등록하실 수 없으며, 각 요소별 검수 기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링크 검수 기준
검수 후에는 각각의 이미지와 가격은 수정이 불가하며, 삭제 후 재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URL은 수정 가능하나, 수정 시 재검수를 거쳐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