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인터랙티브
close

업계 정보

[엠피-공지]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관련 사이트 등록기준 변경 안내

  • 날짜 2014.04.21 09:52 조회 920

안녕하세요, 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주요 내용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전자담배 기기장치류를 판매하는 사이트를 성인사이트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지]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판매사이트 등록기준 강화 안내
 

그런데 성인사이트가 아닌 전자담배 기기장치류의 정보제공 또는 홍보 사이트로 검수를 통과한 이후
성인사이트인 판매 사이트로 변경되는 사례가 빈번히 확인됨에 따라,
전자담배 기기장치류의 정보제공 또는 홍보 사이트 역시 성인사이트로 지정하여 관리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네이버 검색광고의 노력에 협조를 부탁 드리며,
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관련 사이트 등록기준 변경 안내]

■ 적용대상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관련 사이트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판매/정보제공/홍보 사이트


■ 적용기준
①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판매 사이트는 메인 페이지에 1) 상호명(업체명), 2) 대표자 성명, 3) 사업장 소재지 주소, 4)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 5) 사업자등록번호, 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 통신판매업자의 6가지 정보를 모두 기재해야 합니다.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판매 사이트의 결제수단에 관해서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등록기준”이 적용됩니다.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홍보/정보제공 사이트는 메인페이지에 1) 업체명, 2) 대표자 성명, 3) 사업자등록번호 등 3가지 정보를 표시해야 합니다.
⑤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상품이 게시되어 있는 카테고리 또는 상세 페이지에 "본 제품은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판매할 수 없습니다."는 청소년유해표시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⑥ 니코틴을 포함한 전자담배나, 니코틴이 포함된 액상, 카트리지를 판매 또는 홍보하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광고할 수 없습니다.
⑦ 링크, 배너 및 홍보 문구 등을 통해 니코틴을 포함한 전자담배나, 니코틴이 포함된 액상, 카트리지를 판매 또는 홍보하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거나 연계하는 경우 광고할 수 없습니다.


■ 시행 일정
- 2014년 5월 19일(월) 시행


기준 시행 이후 개정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광고가 발견될 경우, 별도의 사전통지 없이 게재 중인 광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