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인터랙티브
close

업계 정보

[엠피-공지]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쇼핑몰명 키워드 확대 (6/25)

  • 날짜 2014.06.16 09:48 조회 985

?안녕하세요, 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주요 내용입니다.

지난 5월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린 것과 같이,
2014년 6월 25일부터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가 의류 쇼핑몰명 키워드에도 추가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지난 공지 확인하기)

 

이에 따라 이용자가 특정 의류쇼핑몰 이름을 검색하였을 때,
유사한 스타일의 다양한 쇼핑몰들이 '패션스퀘어' 영역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쇼핑몰명 키워드에서도 상품 이미지와 함께 몰을 홍보하실 수 있는 '패션스퀘어'의 광고효과도 체험해보시고,
상품 오픈 후 1주간 진행되는 Payback 이벤트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쇼핑몰명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일
2014년 6월 25일 (수)부터 베타서비스 시작


■ 적용내용
일부 쇼핑몰명 키워드의 검색결과에 클릭초이스상품광고 < 패션스퀘어 > 가 몰리스트 형태로 노출

- 노출영역 : 현재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패션스퀘어>가 노출되는 영역
- 노출대상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집행광고주 (8개 이상의 상품 등록 광고주)
- 노출형태 :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몰 리스트 형태로 노출 
- 과금방식 : 기존 <패션스퀘어>와 동일하게 미리보기 화면의 '상세보기' 버튼 클릭에 대해 CPC방식으로 과금
- 대상 키워드 : 일부 쇼핑몰명 키워드 (대상 키워드는 베타서비스 기간동안 추가 혹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란색으로 표기된 영역이 과금영역이며,
      위 이미지는 광고주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 이미지로, 실제 노출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쇼핑몰명 키워드의 <패션스퀘어> 광고는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업종에 
   최소 8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된 몰에 대해 노출되며,
  
검색된 쇼핑몰명과 유사한 스타일의 쇼핑몰들이 노출됩니다.

하나의 몰 당 8개의 상품 이미지가 기본적으로 노출됨에 따라, 최소 8개 이상 상품이 등록된 몰에 대해 광고가 노출됩니다.
쇼핑몰명 키워드 검색결과도 기존 패션스퀘어와 마찬가지로, 키워드를 구매하고 특정 순위에 입찰하는 방식이 아니라,
클릭초이스상품광고로 등록하신 업체속성 정보, 스타일 유사도 등에 대한 이용자 반응 등에 따라 노출대상 키워드가 결정되며,
노출 순서 또한 연관도, 상품입찰가, 이용자 반응 등이 복합적으로 반영되어 결정됩니다.

2. 업체 정보에서 속성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됩니다.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 업체정보 관리 > 업체속성]에서 업체의 속성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 추가됩니다.  
쇼핑몰의 스타일, 주요 고객의 성별, 연령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매칭의 정확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연령 및 성별은 각 한 개씩만 입력 가능하며, 스타일 속성의 경우 최대 3개까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3. 특정 키워드에 내 몰의 <패션스퀘어>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으실 경우, '노출제한 키워드 설정'을 통해
광고 노출을 제한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 광고관리 > 캠페인 관리 > 노출제한키워드]에서
노출을 원치 않는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해당 키워드에는 나의 <패션스퀘어>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노출제한 키워드는 쇼핑몰명 키워드를 포함하여, 모든 키워드에 대해 최대 1,000개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Payback 이벤트 안내
2014년 6월 25일(수)부터 7월 1일(화)까지 한주간 <패션스퀘어>의 쇼핑몰 키워드로 과금된 광고비를
전액 비즈쿠폰(무상)으로 돌려드립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신 광고주께는 7월 9일(수)까지 비즈쿠폰이 발급될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패션스퀘어>가 노출되는 쇼핑몰명 키워드는 확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반응, 검색 및 쇼핑몰 트렌드 등에 따라 대상 키워드는 추후 수시로 확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클릭초이스 상품과 마찬가지로 해당 쇼핑몰의 광고 집행 여부, 광고주의 개별적인 요청 등에 의해서는
키워드를 임의로 추가/제외할 수 없습니다.


맞춤보고서를 통해 나의 몰이 노출된 쇼핑몰 키워드리스트와 키워드별 클릭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시로 키워드가 추가/변경되는 쇼핑몰키워드의 특성 상, 사전에 키워드리스트는 제공되지 않으나,
맞춤보고서를 통해 개별 키워드에 대한 광고성과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개별 키워드의 클릭 및 전환 성과를
비교하시어 추후 노출제한 키워드 관리 및 광고 전략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