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인터랙티브
close

업계 정보

[엠피-공지] 지역 관련 거리정보 작성기준 변경 안내

  • 날짜 2014.06.25 10:41 조회 878

안녕하세요, 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주요 내용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사업장이 소재하지 않은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키워드에 광고하는 경우,
검색광고 이용자가 사업장 위치에 관한 착오를 일으키지 않도록 하고자

광고문안에 키워드 내 지역으로부터 광고주님의 사업장에 이르는 정보(이하 거리정보”)를 기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거리정보만 기재토록 하는 당사의 현재 기준이 광고주님들의 광고운영에 일부 불편을 초래한다는 의견이
확인되어 동 기준을 면밀히 재검토 하였으며
,

광고주님의 사업장이 소재한 위치에 관한 정보(이하 소재지정보”)의 기재를 통해서도 검색광고 이용자의 위치에 관한
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다 판단하여,

광고문안에 거리정보또는 소재지정보를 기재하는 경우에
광고주님의 사업장이 소재하지 않은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키워드에 광고할 수 있도록 관련 기준을 변경합니다
.

광고주님들께서는 변경되는 기준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 적용대상

- 지역명 키워드에 게재 중인 광고

 * , 자동차운전(전문)학원의 광고는 제외

 

■ 적용기준

AS-IS

TO-BE

지역 관련 거리정보 작성 기준

 

광고주의 사업장이 위치해 있지 않은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는 광고문안에 반드시 구매한 지역으로부터 해당 사업장에 이르는 거리정보(ex. 00M 거리, 도보로 00분거리 등)를 기재해야 광고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사업장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해당 사업장이 위치해 있지 않은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는 광고문안에 반드시 구매한 지역으로부터 해당 사업장에 이르는 거리정보(ex. 00M 거리, 도보로 00분거리 등)를 기재해야 광고할 수 있습니다

지역 관련 거리정보 및 소재지정보 작성 기준

 

광고주의 사업장이 위치해 있지 않은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는 광고문안에 반드시 구매한 지역으로부터 해당 사업장에 이르는 "거리정보" 또는 해당 사업장이 위치한 "소재지정보"를 기재해야 광고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사업장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해당 사업장이 위치해 있지 않은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는 광고문안에 반드시 구매한 지역으로부터 해당 사업장에 이르는 "거리정보" 또는 해당 사업장이 위치한 "소재지정보" 기재해야 광고할 수 있습니다.

※ "거리정보"" 광고게재 키워드에 포함된 지역으로부터 광고주님의 사업장에 이르는 객관적인 수준의 거리 관련 정보를 의미합니다.
  Ex.
강남역에서 도보 5 / 정자역부터 300m

※ "
소재지정보"란 광고주님의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에 관한 정보를 의미하며, 사이트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소재지정보"지번주소로 기재할 경우에는 최소 행정구역 단위인 또는를 반드시 기재하고, 해당 행정구역의 상위 단위를 함께 기재해야 합니다.

소재지정보도로명주소로 기재할 경우에는 도로명건물번호를 반드시 기재하고, 해당 행정구역의 상위 단위를 함께 기재해야 합니다.

다만, 직전 상위 행정구역이/인 경우에는 이를/으로 대체하여 기재할 수 있습니다.

Ex. 분당구 정자동 / 단산면 옥대리(<- 지번주소로 기재)

Ex. 분당구 불정로 6 (<-- 도로명주소로 기재)

 

■ 시행 일정

- 201471()

기준 시행 이후 개정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광고가 발견될 경우, 별도의 사전통지 없이 게재 중인 광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 또는 광고주님의 광고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저희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 여러분께 더욱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검색 이용자들에게는 보다 안전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깨끗한 검색환경을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