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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피-공지] 모바일 프리미엄링크 노출 방식 변경 안내 (2/12 예정)

  • 날짜 2015.01.26 14:28 조회 926

안녕하세요.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Daum 클릭스 주요 내용입니다.

 

Daum 검색 및 모바일 프리미엄링크 개선에 따라

클릭스 모바일 영역 노출 방식을 변경하게 되어 알려드립니다.

 

 

 

1. 적용일: 2015년 2월 12일 (오전중)


2. 적용영역: 클릭스 모바일 검색 네트워크  (프리미엄링크) 

  

 

3. 상세내용 

 

1) 하단 중복 노출 영역이 사라집니다.

  - 변경 전: 모바일 검색 결과 최상단에 프리미엄링크 노출 + 최하단에 동일 내용 중복 노출 (일부 키워드는 하단에만 노출)

  - 변경 후: 키워드 구분 없이 모바일 검색 결과에 한 영역에 1회만 노출됨 

 

2) 비즈니스 고효율 키워드는 기존과 같이 최상단에 노출 고정되지만

    그 외 일반 키워드는 검색결과 영역별 클릭률에 따라 최상단 노출에서 최하단 노출까지 유동적으로 반영됩니다.

   - 비즈니스 고효율 키워드군은 사용자 반응 데이터에 따라 변경됩니다.

   - 위 키워드군에 해당되지 않는 일반 키워드도 클릭률이 좋아지면 상단에 노출 가능합니다. 

 

3) 키워드 당 리스팅 수는 키워드에 따라 최소 3개에서 최대 5개까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 전: 0-1-3-5 유동 구조 (지난 관련 공지: https://clixagency.biz.daum.net/top/noticeContent.do?id=695

                                                                    https://clixagency.biz.daum.net/top/noticeContent.do?id=718)

  - 변경 : 3-5 유동 구조 ( 저효율 키워드로 미노출 되었던 키워드군도 최소 3개에서 최대 5개까지 노출 가능하게 변경) 

  -고효율 키워드군의 경우 최대 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4. 종합 시안 및 예시

 

1) 비즈니스 고효율 키워드: 최상단 고정, 최대 5개 리스팅.

    예시 키워드 "대리운전"

 

 

 

 

 

 

2) 일반 키워드: 클릭 효율에 따라 최상단에서 최하단까지 유동적 노출 위치 결정, 최대 3개 리스팅.

    예시 키워드 "테스트"

 

 

 

 

5. FAQ

 

Q1. 클릭스 모바일 프리미엄링크 노출 방식 개편으로 인하여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나요?

A1. 모바일 프리미엄 링크 노출 방식의 개편에 따라 키워드군에 따라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효율 관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고효율 키워드는 프리미엄 링크 광고 모듈이 최상단에 노출인 동시에 최대 5개까지 노출되어 노출과 클릭 기회가 높아집니다.

반면, 일반 키워드는 고효율 키워드에 비해 최상단 노출 시 검색/클릭이 일어나더라도 전환 등의 광고 효율이 낮기 때문에

일반 키워드에 대해서는 사용자 반응형으로 최상단이 아닌 노출 영역 순서가 변경되어 광고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Q2. 최상단에 노출되는 키워드군을 클릭스에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2. 클릭스 집행 시스템에서 키워드의 효율에 따라 노출 영역 순서나 위치를 유동적으로 반영하게 되며 사용자 반응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경됩니다.

클릭스 광고관리 시스템에서는 키워드 별로 모바일의 프리미엄 링크의 최상단 노출 여부나 노출 가능한 리스팅 갯수를 알 수 없습니다.

사용자 반응형으로 효율에 따라 고효율 키워드, 노출 가능한 리스팅 갯수 및 노출되는 위치가 자동 반영되오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Q3. 효율이 낮은 키워드는 모바일 검색결과에서 최하단에 노출되나요?

A3. 아니요. 효율이 낮다고 해서 항상 최하단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며 효율 정도에 따라 검색결과에서 광고영역의 순서가 결정됩니다.

      상단의 예시 이미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