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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피-공지] DDN 모바일 웹 오픈에 따른 제휴매체 추가 관련 안내사항

  • 날짜 2015.04.28 14:49 조회 924

안녕하세요. 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Daum 검색광고ㆍDDN 주요내용입니다.
 
기존 PC 웹에서만 운영되던 DDN 광고가 2015년 4월 27일, 금일부터 모바일 웹까지 확대됩니다.

OSEN 부터 시작해서, 기존에 공지드렸던 DDN 모바일 웹 제휴매체가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오픈초기에는 DDN 모바일 웹 제휴매체 및 게재위치가 수시로 추가되어 시스템에 반영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부탁드리며,
특별히 금일부터 모바일 웹 노출이 시작되는만큼, 아래 Tip 참고하여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모바일 그룹 생성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DDN 모바일 웹 확장에 따른 캠페인 설계 Tip ]

 

  1)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
   - 12개 소재 사이즈 모두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노출 가능
   - 신규 모바일용 띠배너 추가 제작 필요 (640X100, 640X200 노출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리사이징되어 노출)
   - 모바일 환경에서는 SWF 형식의 광고 노출 불가, 신규 소재는 이미지형(JPG, PNG) 소재만 등록

 

  2) 모바일 웹 광고운영 최적화를 위한 CTS / 리타겟팅 코드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PC용 전환추적코드(CTS)를 모바일웹에 추가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기존 PC웹 리타겟팅 코드를 모바일웹에 설치
   - 단,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PC와 동일한 경우 기존 설치된 코드가 있다면 추가작업 필요치 않음
   - 추후 해당 데이터를 통해, 점진적으로 타겟팅 설정 및 모바일 노출 최적화 가능

 

  3) 모바일 유저의 사용패턴에 따른 별도의 캠페인 전략 수립
   ① 그룹생성 : PC / 모바일 노출영역별로 각기 그룹 생성 권장
    - 기존 그룹 (PC ON, Mobile OFF) / 추가 그룹 (Mobile ON으로 모바일 용역만 노출 설정)

 

   ② 입찰 전략설정 : PC노출 그룹과 별개의 입찰가 설정, 모바일 그룹을 위한 PPC 최적화 설계 필요

   ③ 타겟팅 전략설정 : 초반에는 Non 타겟팅 운영, 도출되는 데이터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겟팅 설계 권장
    - 신규 오픈된 노출지면이기 때문에, 타겟팅 적용은 타겟 유입 추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용하길 권장
     ( non 타겟팅 → basic 타겟팅 → 고도화된 타겟팅 )
    - 단, 프로파일 타겟팅은 5월 중 적용 예정

 

   ④ 그 외 전략설정 : 모바일 유저 사용패턴에 맞는 노출 시기(요일/시간) 설정 가능

 


 ※ 자세한 소재제작을 위한 '광고 등록가이드' 다운로드
 ※ 'DDN 모바일 웹 광고 안내' 바로가기

 

 

 

관련 문의 사항은 Daum 검색광고ㆍDDN 채널 영업담당자 또는 이슈(문의)게시판으로 접수 바랍니다.
Expand Your Performance, DDN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