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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피-공지]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 추적URL 기능 개선

  • 날짜 2016.05.26 10:41 조회 270

안녕하세요. 엠피인터랙티브입니다.

네이버광고 주요내용입니다.


 
2016년 7월, 네이버 클릭초이스를 운영하는 시스템이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업그레이드 안내 바로가기)
 
새로운 광고시스템은 클릭된 광고에 대한 보다 다양한 정보를 광고주님께 제공합니다.
이에 7월 1일부터 추적URL 기능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니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광고시스템 추적URL 기능 개선 안내 ]
 
■ 적용일시: 2016년 7월 1일 (금)
 
■ 적용내용:
 
1. 기존의 '추적URL'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2.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는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가 기존 5개에서 7개로 변경되며,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명과 값이 변경됩니다.
(
변경되는 추적url 파라미터에 관한 도움말 바로가기 ▷
 


기존 검색광고시스템
- 설정 방법: 관리도구 > 추적URL 에서 추적URL ON
- 추적URL ON 설정 시, 연결 URL에 다음과 같은 5개의 파라미터가 추가됨.
NVKWD=여성의류&NVADKWD=여성의류&NVAR=PL&NVADRANK=4&NVADID=651128521+0CS1001JrtTeUjK90064   
 
새로운 광고시스템
- 설정 방법: 캠페인 설정 > 추적 기능 > 자동추적URL파라미터 선택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선택 시, 광고 연결 URL에 다음과 같은 7개의 파라미터가 추가됨.
(광고그룹 고유ID, 매체 고유ID, 소재 고유ID, 키워드, 키워드ID, 이용자검색어, 광고의 순위)
n_media=8753&n_query=여성의류&n_rank=1&n_ad_group=grp-a001-01-000000000005304&n_ad=nad-a001-01-000000000002274&n_keyword_id=nkw-a001-01-000000000015954&n_keyword=여성의류
 


 
 
*알아두세요!


1. 2016년 7월 진행되는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개선'은 클릭초이스 광고에 한하며,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추적URL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2.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추적URL을 ON으로 설정했다면,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시

모든 캠페인의 [추적기능 > 자동추적URL 파라미터] 가 선택됩니다.


3. 업그레이드 후 설정 변경을 원할 경우, '캠페인 설정' 메뉴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온라인 1:1 문의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