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업계 정보

[카카오모먼트] 새로운 광고상품, 쇼핑박스 오픈 안내 (구매일 : 12/3, 노출일 : 1/1)

  • 날짜 2019.12.23 18:23 조회 81

새로운 광고상품인 쇼핑박스는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12월 3일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광고는 2020년 1월 1일부터 노출됩니다.

 

기존에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제공되던 광고상품 중 일부 영역이

카카오모먼트로 이관되면서 더욱 효율적인 광고 운영과 광고 지면 UI 개선으로 주목도 있는 광고 집행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쇼핑박스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기 전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더 확실한 인식을 심어 주어,

그 정보를 보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으니, 광고주 및 대행사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 및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쇼핑박스 오픈 안내 사항]

 

◼︎ 쇼핑박스란?

현재 다음 PC 메인 우측 쇼핑영역과 모바일 다음의 뉴스/랭킹/연예탭 최하단에

노출 될 광고상품으로 카달로그 쇼핑 형태 노출과 자연스러운 구매 및 결제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쇼핑박스 집행을 통해 온/오프라인 홍보와 매장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늘릴 수 있으며더 적합한 잠재고객 확보와 더불어 매출 확대 등 긍정적인 효과를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1) 합리적인 비용 책정 : 최대 36% 가격 인하와 주/월 단위 상품 분리로 쇼핑박스의 비용 효율을 높였습니다.

 

 (2) 광고지면의 UI 최적화 :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명, 가격, 상점명 등 제품 정보를 홍보 문구로 활용하여 함께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수 있도록 광고지면 UI와 쇼핑몰로 바로 유입될 수 있는 몰명 영역도 개편 하였습니다.

 

 (3) 광고 플랫폼 단일화 : 쇼핑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체계적으로 관리 및 운영 비용 최소화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소재 등록 및 운영과, 타겟별로 소구할 수 있는 홍보 이미지&홍보 문구를 활용한 노출을 통해 광고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노출 예시>  

 

                                                       <모바일>

 

◼︎ 적용 일정

1) 구매 시작일 : 2019년 12월 03일 17:00 (화) - (적용 완료)

2) 노출 시작일 : 2020년 01월 01일 (수) 00:00 - (적용 예정)

 

 

◼︎ 적용 내용

1) 집행 가능 광고주 : 통신판매업신고 업체 및 광고주에 한하여 집행 가능 (전자상거래 가능 광고주)

2) 노출 영역 : Daum PC/모바일 '쇼핑박스' 영역

3) 노출 방법

              ① 광고 목적 : 다음 쇼핑박스에서 홍보하기 

              ②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PC,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③ 과금 설정 : CPT (cost per time)

              ④ 집행 기간 : 주/월 단위 선택

              ⑤ 소재 등록 : 홍보이미지 (사이즈 : 530x640, 용량 300KB,형식 JPG, JPEG, PNG) + 홍보문구 상단/하단 (최대 8자) + 랜딩URL 

                             

4) 등록 프로세스